시행일자: 2025년 1월 1일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BizCard(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디지털 명함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디지털 명함 제작, 관리, 공유 등의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회원"이란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명함 URL"이란 회원이 생성한 디지털 명함에 부여되는 고유한 웹 주소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시행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원가입)
-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 정보를 기재한 경우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제5조 (서비스의 제공)
-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디지털 명함 제작 및 편집 서비스
- 명함 URL 생성 및 관리 서비스
- QR코드 생성 서비스
- 명함 공유 및 연락처 저장 서비스
- 통계 및 분석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6조 (프리미엄 URL 서비스)
- 회사는 특정 명함 URL에 대해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 URL은 유료로 제공되며, 구매 시 영구 소유권이 부여됩니다.
- 프리미엄 URL의 가격 및 판매 조건은 회사가 별도로 정합니다.
- 구매 완료된 프리미엄 URL은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7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9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서비스 내 계정 삭제 메뉴를 통해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10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손해발생을 제외하고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 (면책조항)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분쟁해결)
-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3조 (재판권 및 준거법)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문의사항
이용약관에 관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contact@bizcard.kr)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